티스토리 뷰




초보엄마들이나 아빠들이 아기를 볼때 모든것이 낯설고 서툴기 마련입니다. 분유타는방법도 나름의 노하우가 필요하므로 깨알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소중한 아기가 분유를 먹고 무럭무럭 건강하게 자랄수 있도록 배탈나지 않게 먹일수 있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아기분유타는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아기분유타는법

분유를 한종류만 사용하지 않고 배앓이분유가 따로 나와서 같은 브랜드 분유를 섞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분유를 먹이시려면 분유회사마다 전문상담사가 상담을해주는 상담센터가 있으므로 문의후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소화가잘되는 분유라고 혼합된 제품도 나와 있으므로 그런 기능성 분유를 이용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신생아분유먹이기

정수기물을 바로 사용하지 않고 좀더 안전하게 끓인물을 사용하는것이 분유탈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끓인물은 정수기에 혹시 있을지도 모르는 세균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끓인물을 준비할때는 보온병 두개를 준비해서 한개에는 따뜻한 물을 넣어서 준비하고 다른 보온병에는 뜨겁게 끓인물을 식혀서 보관하면 아기가 울면서 보챌때 빨리 분유를 줄수 있습니다.

분유의 양을 정확하게 계량해서 분유를 타려면 분유통에 있는 스푼을 사용해서 분유통 옆면에 깍아서 분유를 담아줍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이 분유를 깍을때 빈공간이 생기면 분유의양이 모자라게 되므로 꼭 스푼에 딱맞게 분유를 퍼주세요. 분유의양이 너무 많거나 적어도 아기에게는 설사가 나거나 변비가 생길수 있으므로 조심해주세요.

분유먹이는자세

물과 분유의 비율은 최대한 정확해야합니다. 그이유는 분유의 농도에 따라 아기의 장에 부담이 될수 있어서 탈수나 설사, 변비, 영양부족등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분유회사에서 권장하는 분유와 물의 양을 잘 지켜서 분유를 타서 먹여야 아기에게 효율적으로 흡수될수 있습니다. 권장량을 잘 계량해서 분유를 아기에게 먹여야 좋을거서 같습니다.

분유적정온도

젖병에 뜨거운 물을 먼저 넣고 분유를 넣어 녹인뒤 차가운 물을 추가해서 분유의양과 온도를 맞춥니다. 그리고 젖병은 상하로 흔들지 말고 좌우로 손바닥으로 비비면서 돌리면서 비벼주면 됩니다. 위아래로 흔들면 공기방울이 생겨서 아기가 삼키면 배앓이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분유의 유통기한은 개봉하면 보통 2~3주라고 합니다. 분유가 공기에 노출되면 상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가능하면 빨리 먹이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보관할때는 직사광선을 피해 건조하고 깨끗한 상온에 두면 됩니다. 간혹 냉장실이나 냉동고에서 분유를 보관하면 유통기간이 길어진다는 소문이 있는데 그것은 적절한 보관방법이 아닙니다.

분유타키

그리고 아기가 먹다가 남긴 분유는 30분이 지나면 버려야합니다. 그 이유는 아기가 우유병을 먹다가 중간에 입을 뗄때 젖병으로 들어가는 공기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있을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아기침과 입안의 세균이 들어가서 분유를 오염시키면 분유가 상할수 있는 위험이 있어서 한번에 먹을수 있는 분유를 타서 남기지 않고 다 먹이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