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달콤함이 인상적인 머랭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머랭은 이탈리아 북서부 머랭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베이킹에서는 머랭을 만드는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맛에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알록달록 예쁜 색상을 넣어서 작고 귀여운 머랭이 먹을때는 참 좋은데 만들기는 조금 까다로운 편입니다. 그래도 커피와 함께 먹으면 너무 잘 어울리는 머랭을 최대한 간단하게 만드는법을 소개합니다. 

머랭만들기

제일먼저 달걀을 흰자와 노른자를 깔끔하게 분리한뒤 달걀 흰자를 거품기를 이용해서 머랭을 만들어줍니다. 이때 수동으로 머랭을 만들겠다는 생각은 정말 무모하다고 말리고 싶습니다. 머랭을 만드는것은 정말 힘들기 때문에 전동 거품기를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이때 흰자를 냉동실에 10분정도 넣었다가 휘핑을 만들면 머랭이 잘 만들어집니다. 설탕이 제대로 섞이지 않으면 머랭을 만들때 기포가 생기므로 설탕이 잘 녹아들수 있도록 잘 저어주세요. 그렇게 단계 조절을 하면서 어느정도 거품이 올라오면 설탕을 3회에 나눠서 머랭위에 올려줍니다. 그렇게 하다보면 생크림처럼 만들어지며 볼을 거꾸로 뒤집었을때 떨어지지 않으면 머랭이 완성됩니다.

홈베이킹

완성된 휘핑을 짤주머니에 담은후에 원하는 모양으로 예쁘게 건조기 위에 짜줍니다. 이때 건조기 위에 유산지를 깔고 만들면 머랭이 완성되었을때 잘 떨어집니다. 식품건조기에 구울때는 70도에서 4시간 정도 구워주면 먹기에 좋은 머랭이 완성됩니다. 오븐이 없는 경우 머랭을 후라이팬에 굽는 경우도 있는데 불조절을 정말 잘하지 않으면 밑바닥이 타기 때문에 건조기에 굽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머랭은 냉장보관하고 되도록 빨리 먹는것이 좋습니다. 

오븐없이

예쁜 색상의 머랭을 만들고 싶다면 머랭을 칠때 80%정도 완성될때 식용색소를 넣는것이 좋습니다. 식용색소는 가루형과 액체형이 있는데 제가 사용했을때는 액체형을 추천합니다. 가루로된 색소는 아무리 잘 섞어도 시간이 지나면 표시가 나면서 색이 고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액체로된 색소를 사용하면 나중에 완성되었을때 고른 색깔의 머랭을 만들수 있습니다. 머랭은 다양한 색상으로 만들어야 더 맛있게 보이므로 다양한 색상으로 도전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집에서머랭만들기

그렇게 만들어진 머랭은 설탕이 잘 섞이지 않았는지 부분적으로 기포가 보여서 조금 속상했습니다. 많이 섞어서 설탕이 다 녹았다고 생각했는데 훨씬더 많이 섞어야 설탕이 풀리는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더 많이 휘핑을 쳐서 기포 없이 예쁜 모양의 머랭만들기에 도전해야겠습니다. 오븐없이 머랭만들기에 성공해서 매우 기쁘고 다음에 다른 디저트도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