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질병 Disease

면역력저하증과 대처방법입니다

친절한 플레아 2018.09.17 16:14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우리의 몸을 지키는 방어 체계를 면역력이라고 합니다. 면역력이 높은 사람은 잔병 없이 건강하고 병에 걸려도 짧은 시간에 회복됩니다. 반면 면역력이 약할때는 감기, 구내염, 대상포진등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면역력 강화에 대해 큰 관심을 갖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챙겨 먹습니다.

면역력저하증

우리몸을 지켜주는 면역력이 저하되는 원인은 달콤한 음식과 음료를 많이 먹을때 이유가 됩니다.  많은 당분을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이 아주 크게 손상됩니다. 보통 하루에 100g이상의 설탕을 먹게 되면 백혈구의 세균 파괴능력이 크게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백혈구가 나쁜 세균을 없애지 못해서 우리몸은 질병에 취약해집니다.

면역력저하증증상

면역력이 낮아지는 또다른 원인은 수분부족및 깨끗하지 않은 물을 섭취할때 입니다. 우리 신체는 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항상 많은 물을 필요로 합니다. 몸의 수분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고 합니다. 몸이 아플때 의사가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하는 이유도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면역력저하

마지막으로 코속에는 콧물이 있는것이 좋은데 코가 건조할 경우 입니다. 세균은 건조한 코속으로 침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코안에가 너무 건조해지면 감기와 인플루엔자에 취약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가 심하면 면역력이 크게 약해진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안받고 살수는 없으므로 운동이나 취미생활등 자신만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기를 바랍니다.

면역력저하원인

면역력을 높일수 있는 방법은 자신의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고 꾸준히 운동해야 한다고 의사들이 말합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불가피하게 밖으로 나갈때는 향균 마스크를 착용하고 외출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면역력을 높일수 있는 음식을 섭취하면서 내몸을 지켜주는 방어막을 튼튼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