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울증은 열명중 한명은 걸리는 감기같은 질병입니다. 단순히 컨디션이나 외부상황 또는 계절에 따라서 누구나 우울감이 생길수 있습니다. 이런 우울한 감정이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는다면 우울증이라고 합니다. 가벼운 우울증을 생활속에서 간단한 습관으로 완화시키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소개하는 방법은 우울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들입니다. 약물치료같은 완치하는 방법이 아니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울증극복방법

1. 따뜻한 햇빛 즐기기

햇볕은 우리 몸에서 기분을 좋게 만드는 호르몬인 세로토닌이 분비되도록 합니다. 햇빛을 받으면 우울증을 예방해주고 우울증을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햇빛을 쬐기 좋은 시간은 오전 10시~오후2시이며 약 15분쯤 야외에서 햇볕을 직접 쬐는것이 좋습니다. 햇빛을 보지 못하고 하루종일 실내에서만 생활을 하면 우울감이 생긴다고 합니다. 최소한 하루에 한번씩 따뜻한 햇빛을 받으면서 기분전환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울증음식

2. 규칙적으로 운동하기

운동을 하면 우리 몸에서 엔도르핀 호르몬이 방출됩니다. 기분을 조절하는 뇌 신경전달물질인 노르에피네프린, 세로토닌등의 호르몬이 변하면서 우울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매일하는것이 힘들다면 일주일에 3~5번 정도 20~30분동안만 해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추천하는 운동은 유산소 운동으로 빨리 걷기 및 스트레칭등의 가벼운 운동을 추천합니다. 

멜라토닌

3. 향기가득한 아로마치료

아로마요법이 우울증에 효과가 있다는것은 과학적으로 여러 논문에서 입증되었습니다. 가벼운 우울증을 가진 사람들에게 아로마 향기를 매번 처방했더니 저용량의 항우울제를 처방했을때와 유사한 결과가 있었습니다. 아로마 오일을 입는 옷깃에 살짝 묻히거나 방이나 사무실 책상에 디퓨저로 사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우울한 기분을 밝혀줄 향들은 자스민, 일랑일랑, 로즈우드, 페티그레인, 그레이프프룻, 스윗오렌지, 레몬, 프랑켄센스, 네롤리, 베르가못 에센셜등이 있습니다. 위의 아로마중에서 좋아하는 향기를 선택하기를 추천합니다.

폴리페놀

지금까지 우울증극복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기에 간편한 방법들로 가을이 오면 괜히 마음이 술렁일때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운동하는것을 엄청 안좋아하지만 낮에 햇빛을 받으며 간단하게 산책이라도 해야할것 같습니다. 특히 아로마요법은 가장 마음에 들어서 어떤향을 선택해야 할지 벌써부터 고민이 됩니다. 아로마향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해서 시향한후 꼼꼼하게 구매하려고합니다. 앞으로 우울한 마음이 생기려고 할때 위의 방법들로 우울감을 떨쳐버리고 기분전환을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