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울증 수면과다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울증에 걸리면 몸에서 다양한 신호들을 보내서 알립니다. 그중에서 수면시간은 개인에따라 급격히 줄어들거나 과다하게 늘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쌀쌀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마음의 감기인 우울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마음의병인 우울증의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울증수면과다

우울증은 개인의 능력과 의욕을 저하시키며 현실에 적응하기 어렵게 만드는 정신질환입니다. 우울장애는 전세계적으로 직업적 부적응을 초래하는 가장 중요한 원인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거기에다 우울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증상이 심해지는데 그러면 자살까지 이르게 하는 아주 치명적인 마음의 병입니다. 우울증을 극복하려면 가장 중요한것인 병을 극복하려는 환자 본인의 의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울증을 극복하겠다고 굳게 마음먹고 생활습관등을 바꿔서 완치하려고하는 의욕이 필요합니다.

우울증수면장애

수면과다 현상은 비만이 되기 쉽도록 만드는 요인이 됩니다. 잠을 오래 잘수록 체온이 떨어지는데 떨어진 체온을 회복하느라 칼로리 소모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수면이 과다해서 움직임이 부족하면 기운이 나게 만들어주는 엔도르핀의 수치가 감소하게 됩니다.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항상 무기력하고 우울감을 느끼게 됩니다. 우울증 수면과다의 또다른 증상은 두통이 생긴다는점입니다. 오래자고 일어나면 상쾌하기보다 머리가 아플때가 있습니다. 뇌에 전달되는 신경 전달 물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면서 두통의 증상으로 나타납니다.

우울증초기증상

우울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은 인지치료와 약물치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약물치료의 경우 삼환계 항우울제, AMO억제제,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가 주로 사용됩니다. 하지만 항우울제의 경우 당장의 고통스러운 증상을 완하시킬수는 있지만 근복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병원에 방문하고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초기에 치료해야 증상이 빨리 완화될수 있으므로 무조건 참지말고 꼭 치료하기를 바랍니다.

우울증신체증상



우울증 종류중에서 특정 계절에만 나타나는 계절성 우울증은 계절성 정동장애나 SAD라고 부릅니다. 여름에 비해 가을의 갑작스러운 일조량의 변화와 큰 일교차는 우리 몸의 생체리듬 조절 기능을 맡고 있는 멜라토닌에 영향을 줍니다. 이 균형이 깨지면 수면이나 진정작용을 유발해서 평소보다 더 무기력하게 만듭니다. 이러한 계절성 우울증은 일반적인 우울증과는 다르게 수면과다, 체중증가, 무기력등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자신이 우울증인지 계절성 우울증인지 구분하고 그에맞는 치료방법으로 마음의 감기 우울증에서 벗어나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