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봤을듯한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주 가끔 나타나는 증상은 가볍게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자주 나타나고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느낀다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보통 하는 말들이 눈밑이 떨리는것은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말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피곤해서 컨디션이 안좋거나 눈이 건조할때 아주 가끔 나타납니다. 그래서 가볍게 생각하고 지냈는데 제친구의 경우 너무 떨림이 심해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런 증상들을 안검경련이라고 말하는데 치료방법과 기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안검경련

안검경련 증상이 나타나면 우선 안면신경마비라는 질병을 한번 의심해봐야 합니다. 안면신경마비는 말초성 신경질환으로써 뇌혈류는 정상이고 안면신경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됩니다. 안면신경마비를 구안와사라고 부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질병은 주로 50대 이상에서 많이 발병했으며 임산부, 당뇨환자, 외상환자들은 발병률이 2배~4배까지 높기때문에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스트레스, 과로, 음주등에 의해서 면역력이 급격하게 낮아지면서 발생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눈밑경련

눈떨리는 증상인 안검경련은 자연적으로 수개월이 지나면 회복이 되는 질병입니다. 그래서 가벼운 증상은 자연스럽게 지나가지만 간혹 회복이 늦어지면서 후유증을 남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유증이 남게 되면 환자는 평생 정신적인 고통, 우울감, 대인기피증등의 질병까지 추가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증상이 자주 나타나고 불편하다면 초기에 치료를 받아서 후유증을 예방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안검경련 증상이 심한지 약한지는 본인이 판단해야 합니다. 대표적인 증상은 눈밑떨림과 눈꺼풀이 떨리는 현상입니다. 심해지는 경우에는 얼굴 마비와 볼과 입주변까지 떨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람에 따라서 근육 수축 증상과 감각에 이상이 생기면서 통증이 심해집니다. 

눈꺼풀경련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면 자연스럽게 나을수 있지만 방치하면 치명적인 후유증으로 남을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증상에 따라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과로, 과음등의 생활습관들도 잘 조절해야 합니다. 50대의 발병률이 높다고해도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면역력이 낮은 사람에게 더 나타날 확률이 높으며 눈이 피곤하고 안구건조증의 증상과 동반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안검경련이라는 단어는 생소하지만 눈밑 떨림이나 눈꺼풀이 살짝 떨리는 증상은 낯설지 않습니다. 이번 기회에 나에게 이런 증상은 없는지 한번 확인해보는 계기가 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