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질병 Disease

노안초기증상 어떻게 알수있을까

친절한 플레아 2019.06.09 11:15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밤에 잠잘때까지 하루종일 스마트폰과 pc화면을 보기 때문에 눈이 피곤합니다. 눈이 쉽게 건조하고 앞이 뿌옇게 보이는것 같아서 눈건강에 신경이 쓰입니다. 노안은 보통 40대부터 나타난다고 하지만 요새는 그 연령층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눈건강에 대해서 알아볼겸 노안초기증상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노안은 단순히 근시의 문제가 아니라 신체의 노화로 인한 수정체 기능저하의 문제입니다. 수정체는 사물의 위치에 따라 자동적으로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며 망막에 초점을 맺어 물체를 볼수 있도록하는 조직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눈속 수정체가 단단해지면서 탄력성을 잃어가고 조절능력이 저하됩니다.

그래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물체를 또렷하게 볼수 없게 됩니다. 노안증상은 책을 보거나 모니터를 볼때 눈이 침침하고 초점전환이 늦어지고 가까운곳을 볼때 눈을 찡그리거나 비비게 되는 증상들이 대표적입니다. 나는 아직 젊으니까 괜찮겠지라고 너무 자만하지말고 위와같은 증상이 있다면 안과질환이 있을수도 있기 때문에 안과에 방문하기를 추천합니다.

노안과 백내장의 증상은 꼭 구분해야 합니다. 노안의 증상은 수정체 노화로 인해 멀리 있는 사물은 잘 보이지만 가까이에 있는 사물은 잘 보이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반면에 백내장의 증상은 수정체 혼탁으로 인해 사물을 볼때 눈앞에 안개가 낀것처럼 모든것이 뿌옇게 보이는 상태입니다. 특히 백내장은 혼탁의 진행을 억제할수 있는 초기 약물치료나 혼탁 수정체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지 않고 오랫동안 방치하면 녹내장 및 실명등의 무서운 질병으로 악화될수 있습니다. 

노안초기증상의 가장 기본적인 치료는 안경입니다. 굴절검사를 해서 원거리 시력을 교정한 렌즈에 개인의 특성에 맞게 최소한의 볼록렌즈를 처방받아서 착용하게 됩니다. 노안 교정용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거나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치료 방법이 있지만 아직 어떤 방법도 완벽하게 안전하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료를 받기전에 꼭 의사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노안초기증상과 백내장증상 구별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병이든지 초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꼭 안과에 가서 전문의에게 검진을 받아보기를 추천합니다. 젊은 사람들에게도 노안증상이 나타날수 있다고 하므로 눈관리에 좀더 신경써야할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