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이가 들수록 우리는 자연스럽게 노화가 진행됩니다. 노화를 완전히 막을수는 없지만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서 노화진행속도를 늦츨수는 있습니다.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는건지 동안비결 방법이나 섭취하는 음식에 대해 자꾸만 궁금해집니다. 오늘은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비결 음식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는 피부미용과 시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아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피부미용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신선한 생블루베리 과일도 좋지만 가격이 부담되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상대적으로 조금 저렴한 냉동 블루베리를 구입해서 주스로 만들어 먹거나 요거트로 섭취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파프리카는 리코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노화와 질병을 유발하는 활성산소 생성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피부의 탄력과 노화방지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특히 붉은색의 적색 파프리카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기때문에 피부에 가장 좋다고 합니다. 파프리카도 색깔마다 효능이 조금씩 다른것 같습니다. 한가지 색깔의 파프리카만 먹지말고 색깔별로 골고루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호르몬 분비 촉진을 시켜줍니다. 알리신은 열에 약해서 생으로 먹는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몸에 열이 많은 소양인들은 마늘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마늘을 생으로 먹기 쉽지 않은데 삼겹살 먹을때 쌈싸서 먹으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샐러리는 특유의 향이 강해서 개인적으로 저는 좋아하지 않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피부에는 정말 좋다고 합니다. 샐러리는 피로회복과 피부 탄력에 좋아서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리고 피를 맑게하고 불면증, 신경안정에도 효과적입니다 샐러리를 먹기가 참 힘든데 앞으로 과일주스에 조금씩 첨가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동안비결 음식에 샐러리가 있기 때문에 오늘부터 도전합니다.

케일에는 철분과 비타민K가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과 피부에 도움을 줍니다. 철분이 부족할경우 피부색이 탁하게 변하는데 이때 꾸준히 케일을 먹어주면 피부색이 맑아진다고 합니다. 동안에는 역시 피부가 맑고 투명해야 어려보이는것 같습니다. 오늘부터 샐러리와 함께 케일로 먹어야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