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질병 Disease

손톱건선 자세하게 알아보기

친절한 플레아 2019.06.24 07:36

손톱건선 발생은 신체의 여러부위에 발생할수 있습니다. 한번 발생하면 치료가 쉽지 않고 재발의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성질환입니다. 특히 일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손은 손톱건선 증상이 나타나면 굉장히 불편합니다. 그래도 일상생활이 바빠서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경우 증상이 악화될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하게 습진 증상으로 나타나는 손톱건선 질환은 방치할수록 심한 각질과 함께 가려움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조기에 치료하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럼 건선은 왜 생기는지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 가장 먼저 유전적인 요인이 있습니다. 부모의 질환에 따른 자녀의 발병률은 관련이 있짐나 100% 유전의 문제는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같이 주거하며 생활한다면 습관이 비슷하기 때문에 질병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양쪽 부모가 건선이 있을경우 생길 확률은 50%정도고 한쪽 부모에게만 있을경우 15%정도라고 합니다.

다른 원인은 피부자극, 불규칙한 생활습관, 과도한 스트레스입니다. 체내의 독소가 생성이 되어서 배출되지 않고 쌓이게 되는데 이로인해 면역력이 낮아지고 내부에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발생합니다. 역시 모든병의 원인은 피로와 스트레스인것 같습니다. 수면부족과 인스턴트음식으로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을 가지면서 손톱건선 질환이 발생하기도합니다.

이번에는 일상에서 자극을 일으켜서 건선을 발생시킬만한 위험요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는 자외선 차단제입니다. 과도한 햇빛을 차단시켜주지만 건선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썬크림에 들어있는 옥시존이나 유기 화합물등이 자극이 됩니다. 그러므로 썬크림을 구매할때는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는 세제입니다. 옷을 세탁하고 나면 세제가 다 사라진것 같지만 옷에 남아 있을수 있습니다. 그것이 피부에 강한 자극이 될수 있기 때문에 착향제나 염료가 들어있지 않은 세제를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것과 비슷하게 비누와 바디워시도 자극성분이 첨가된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세번째는 물티슈입니다. 물티슈가 깨끗해보이고 간편해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방부제에 유해 성분의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물티슈보다는 보들보들한 면소재의 손수건을 쓰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손톱건선 발생원인과 예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예방을 잘하고 초기에 문제가 생겼다면 빨리 치료받아서 건선으로 고생하는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뜨거운 여름에 가만히 있어도 더운데 피부질환인 건선까지 발생한다면 정말 고생할것 같습니다. 손톱건선 방치하지 말고 제때 치료합시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