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질병 Disease

견인치료부작용 및 치료 알아보기

친절한 플레아 2019.07.01 13:55

이상한 기계에 앉아서 긴장하지 않고 몸에 힘을 풀고 있으라고 합니다. 얼굴에 기계를 장착하고 목을 위로 쭉 기계가 당기는데 처음에 진짜 너무 놀랐습니다. 거짓말 안하고 이러다가 목이 빠지지 않을까하는 정도로 너무 아프고 이상했습니다. 그래서 간호사에게 말해서 중지했고 그뒤로도 절대 견인치료는 안받는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단5분정도 견인치료를 했는데 그뒤로 3일은 어깨랑 목이 더 아팠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원래 이렇게 아픈거냐고 물어봤는데 사람마다 달랐습니다. 저처럼 견인치료부작용 증상을 겪거나 견인치료를 받고나면 오히려 시원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렇게 저에게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준 견인치료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견인이란 당기는 행위 혹은 당기는 힘을 의미하며 치료에서는 몸의 일부를 신장하거나 두개 이상의 부위를 분리할때 사용합니다. 골절 부위의 뼈를 맞추는데 사용하기도하며 통증을 완화할 목적으로 목부위나 허리부위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견인의 종류는 기계적견인과 간헐적견인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기계적 견인은 추와 도르레를 이용해서 견인력의 힘을 가하는것으로 연속적 견인을 위해서 많이 사용합니다. 환자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자주 확인하지 않으면 치료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헐적 견인은 모터를 이용해서 일정한 기간 견인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치료자가 견인 효과나 위치를 관찰할수 있습니다. 적은 무게라도 계속 힘을 가하면 환자가 통증을 느낄수 있으므로 치료자의 지속적인 관찰이 꼭 필요합니다.

견인치료부작용 및 주의사항은 치료자가 견인 치료에 대하여 지식과 기술을 갖고 있지 않으면 주의해야 합니다. 잘못된 자세나 무게 때문에 오히려 통증이 악화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대 불안정성, 골수염, 추간판염, 축추나 척수종양, 심한 골다공증, 조절이 안되는 고혈압, 심한 불안감, 척수 이상의 징후가 있는 경우에도 견인 치료를 사용하는것은 위험합니다. 그리고 경추부 견인은 척추-기저 동맥계 질환이 있으면 시행하지 않습니다.

요추부 견인은 임신, 활동성 위궤양, 탈장, 대동맥류, 심한치질등이 있는 경우와 견인할때 사용하는 흉부 복장을 착용하지 못하는 폐질환이 있을때도 금지합니다.

지금까지 견인치료부작용 및 치료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에게는 정말 악몽같이 아팠던 견인치료이지만 전문가를 만나서 제대로된 방법으로 시행한다면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견인치료할때 미리 의사에게 궁금한것 제대로 물어보고 안내를 따라서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