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생활에서 이제는 꼭 필요한 물건중 하나가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핸드폰이 없을때는 어떻게 살았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만큼 너무 당연하게도 일상이 되었습니다. 핸드폰으로 통화만 하는것이 아니라 음악, 영상, 인터넷, 업무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노래를 듣는데 갑자기 소리가 적게 들린다면 보통 기계가 망가졌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스피커를 청소하지 않았다면 먼지가 쌓여서 생긴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아이폰스피커청소 아주 간단하게 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걸 몰라서 처음에는 이쑤시개로 스피커 구멍에 먼지를 꺼내려고 하다가 오히려 먼지가 더 들어가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급하게 찾아보니까 칫솔로 먼지를 털면 된다고 하더군요. 역시 사람은 아는것이 힘인것 같습니다.

아이폰스피커청소 칫솔을 사용하면 정말 너무 간단합니다. 마른칫솔로 살살 털어내면 정말 스피커에 들어있던 먼지들이 툭툭 떨어지는것이 눈에 보일정도 입니다. 먼지가 떨어지는데 제속이 다 후련했습니다. 그리고 음악을 켜보니까 스피커가 다시 살아났습니다.

그리고 좀더 깨끗하게 청소를 하고 싶다면 이쑤시개 끝에 양면테이프를 최대한 얇게 말아서 스피커 좁은 구멍을 콕콕 찔러주면 칫솔로 청소후에도 남아있던 먼지까지 더 말끔하게 청소할수 있습니다. 저는 이쑤시개로 그냥 구멍에 넣었는데 양면테이프라는 좋은 아이템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다 청소하고나면 스피커 부분에 얼룩이나 손때가 신경쓰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왕 청소를 시작한거 끝까지 깨끗하게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알콜을 솜에 적셔서 깨끗하게 닦아주면 아이폰스피커청소 스피커안과 밖에까지 정말 끝입니다.

전자제품을 고장나게 하는 원인중 하나가 먼지가 계속 쌓이면서 성능이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전자제품은 열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통풍을 할수 있는곳이 막히면 내부의 열이 빠지지 않아서 기계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음악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놀라서 무조건 핸드폰 A/S센터에 가지 말고 일단 저처럼 칫솔로 청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기계의 고장일수 있으므로 서비스센터에 가야겠지만 한번 시도는 해볼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스피커청소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방법은 참 간단하지만 여태까지 몰라서 못했는데 음악 소리가 안나는 급한 상황이 되니까 드디어 청소하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이렇게 서두르지말고 미리 스피커청소하면서 핸드폰 고장을 미리 예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