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Travel

무인텔이용방법 자세하게 총정리

친절한 플레아 2019.07.04 10:16

날씨가 너무 좋아서 자꾸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입니다. 여행을 갈때 친구들과 함께 가는것도 너무 좋지만 아주 가끔씩은 혼자 여행을 가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진짜 푹 쉬고 싶거나 머리속의 복잡한 생각을 정리할때 혼자 나들이를 가면 좋습니다. 

혼자 떠나는 여행에서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은 숙소인것 같습니다. 혼자 놀거나 혼자 밥을 먹는것은 아무렇지도 않은데 이상하게 숙박할때 쭈뼛거리게 됩니다. 혼자서 잠만자고 나올거라서 모텔을 이용하는데 카운터에서 결제할때 약간 머뭇거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저같은 사람을 위해서 무인텔이 있는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직원을 보지 않고 방을 잡고 싶다면 간편한 무인텔이용방법 추천합니다. 의외로 무인텔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아서 무인텔에 대해서 최대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무인텔은 보통 주차장이 객실입구입니다. 열려있는 주차장이 사용가능한 객실이며 사용중이거나 청소중인 객실은 주차장의 셔터가 닫혀있습니다. 1실 1주차 시스템으로 각 객실별로 독립적인 주차공간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열려있는 주차장을 찾고 객실을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도 주차장을 통해서만 객실로 입실 가능한 무인텔들이 있습니다. 저는 차없이 여행갈때도 많아서 주차장이 무인텔 입구일때는 조금 당혹스럽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주차장으로 들어가야하나 엄청 망설였습니다.

이제는 여러번 가다보니 걸어서 들어가는것도 익숙해졌습니다. 그러니 저처럼 차없이 무인텔에 갈 경우에도 당당히 들어가서 결제하셔도 됩니다. 의외로 걸어서 들어가는 사람들도 가끔 볼수 있습니다.

주차를 완료하게 되면 주차장은 자동으로 닫히게 됩니다. 주차후에 그안에 있는 계단을 이용해서 객실로 올라가면 됩니다. 미리 예약했을때는 결제기계 옆에 있는 인터폰을 이용해서 직원과 통화후에 입실이 가능합니다. 

기계를 이용하는방법은 모텔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아주 가끔 현금결제만 되는곳도 있습니다. 요즘 현금을 잘 안갖고 다니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야할것 같습니다. 저도 평소에는 현금을 안가지고 다니는데 여행갈때는 혹시 몰라서 별도로 현금을 준비합니다. 무인텔 외에도 현금결제가 어려운곳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대실 또는 숙박을 선택한후 대금을 결제하고 입실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모텔을 이용할때마다 무인텔이 훨씬 편한것 같아서 혼자 여행갈때는 왠만하면 무인텔을 찾아 가는편입니다. 

지금까지 무인텔이용방법 알아보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의 바람은 앞으로 무인텔이 좀더 많이 생기면 편리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객실입구가 꼭 주차공간으로만 들어가는것이 아니라 문으로 들어가도 좋을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