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질병 Disease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 알아보기

친절한 플레아 2020. 5. 20. 12: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가끔 피곤하거나 몸이 좋지 않거나 식사를 잘 챙겨 먹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남들보다 좀 더 물집이 잘생긴 것 같아서 조금 걱정되기도 합니다.

그럴 때마다 약국에 가서 먹는 약과 바르는 연고를 사서 치료를 하는데 계속 재발합니다.

보기에도 안좋고 저도 아프고 불편한 입술에 물집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구순포진은 보통 면역력 저하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이러스가 감염되어서 생기며 감역력이 강하기 때문에 물집을 만진 손으로 얼굴의 다른 부위를 만지면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작은 포진이 생겼을 경우 손으로 만지지 않아야 하며 항상 손을 청결하게 관리해야 번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보통 생기는 이유는 위장기능 저하, 스트레스, 피로 등 면역력이 약해졌을 때 쉽게 발생하며 여기서 구내염도 같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며칠만 심하게 아프면 입안에 구내염도 생기고 입 밖에는 물집이 터져서 정말 고생합니다.

음식을 먹거나 말할때마다 상처가 벌어져서 피도 나고 계속 신경 쓰이게 아파서 불편합니다.

보통 2주 정도면 증상이 사라진다고 하는데 그래도 미리 예방하고 빨리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면 좋겠죠?

초기에는 피부가 따끔거리면서 가려운 통증이 느껴집니다.

저는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그전에 아 이제 물집이 생기겠구나를 느낄수 있습니다.

이렇게 느낄때 바이러스가 활발하게 움직이는 중이라고 합니다.

2~3일 후에는 붉은 부위에 물집이 생깁니다.

한 곳에만 집중적으로 생기는 것이 특징이며 물집의 크기는 보통 크지 않은 것이 일반적입니다.

 

 

보통 2주되면 물집이 사라지면서 치료가 되는데 사람의 회복력에 따라서 기간은 더 빠르거나 느려질 수 있습니다.

이때 손으로 잡아 뜯거나 괴롭히면 흉터가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손으로 만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다른사람과의 접촉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 주의사항

1. 입술을 만졌다면 그 손으로 눈을 비비면 안 된다.

2. 손을 항상 깨끗하게 씻어서 청결함을 유지한다.

3. 수건과 컵 등을 다른 사람과 같이 쓰지 않는다.

4. 물집을 억지로 터트리면 안 됩니다.

입술 물집이 생기는 이유가 면역력 저하이므로 피로와 스트레스를 잘 해소해야 합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고 개인 청결에 신경 써야 합니다.

외출 후에는 꼭 손을 깨끗이 씻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어떤 병이든지 깨끗해야만 전염을 막을 수 있고 빨리 치료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버섯

베타글루칸, 비타민D가 들어 있어서 버섯은 면역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염증이나 감염되는 질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버섯은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며 맛도 좋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2. 토마토

라이코펜, 비타민 등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는 이밖에도 정말 몸에 좋은 음식인 것은 다들 알고 있을 거서 같습니다.

달걀과 토마토를 볶아서 먹는 토달볶음도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먹어보신 적 없다면 한 번쯤은 도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입술에 물집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봤습니다.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음식과 관리방법도 알아봤는데 무슨 질병이든지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평소에 면역력을 잘 관리하면서 입술 포진과 구내염이 생기지 않도록 건강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이제 더욱 건강에 신경을 쓰면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꾸준하게 공부하고 실천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