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햇살론에 대해서 상세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요새 코로나로 여러 사람들이 힘들어지면서 많은 분들이 대출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자영업자들의 경우에는 매출이 반토막으로 떨어지면서 폐업을 고민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어떻게든 살아보기 위해서 대출을 알아봐도 여기저기 까다로운 조건 때문에 더 힘들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서 국가에서 저축은행과 함께 만든 상품을 소개합니다.

바로 햇살론 대출자격 서민들을 위한 제도를 알아보겠습니다.

 

 

신용등급이 높아서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다면 정말 좋겠지만 이런 조건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제1 금융권은 등급 심사도 까다롭고 신용등급과 소득까지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햇살론은 소득이 적은 서민들에게 연 6~8%의 저금리로 자격을 충족할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저도 대출이 필요할 때 여기저기 알아본 적이 있는데 정말 까다롭고 복잡해서 머리 아픈 적이 있습니다.

각각의 은행별로 금리가 천차만별이고 필요로 하는 자격심사서류도 매우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햇살론 대출자격은 신용등급이 6~10등급인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직업도 일용직 및 임시직 근로자, 무등록 및 무점포 자영업자,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 자영업, 근로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말 어려운 서민들을 위한 대출제도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에나 예외가 있듯이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도 최종 대출 여부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금융회사의 여신심사에 따라서 결정되기 때문에 연체, 주부, 무직 등은 제한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햇살론 대출절차는 직업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자영업자는 사업자등록증, 임대차계약서, 사업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만약 사업등록을 하지 않은 무등록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준비하면 됩니다.

근로자는 재직 증명서 및 근로소득 확인서를 제출하게 됩니다.

그밖에 은행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를 요청할수 있으므로 미리 확인해보고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환자금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청자격을 만족하는 자영업자, 근로자가 신청할수 있으며 소득 대비 채무 상환액 비율이 40%를 초과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신청일 기준 3개월이 지난 연이율 20% 이상 고금리 채무를 정상 상환 중인 사람 대상입니다.

대출원금 기준으로 3천만 원 이내에서 중앙회 및 재단의 기보증에 의한 대출금액을 차감한 금액과 고금리 채무 중에서 잔액이 적은 금액을 적용하게 됩니다.

 

 

생계자금 외에도 대학생 및 청년 햇살론, 긴급 생계자금, 취업성공대출, 취약계층 자립자금, 취약계층 교육비 대출, 교육비 지원 대출, 징검다리 론, 새희망홀씨 등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밖에 미납 없이 6개월 이상 변제를 하거나 완료한 사람은 민간사업수행기간 생활자금 대출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대 5년간 연 4%의 이자로 최대 1500만 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

 

 

창업자금 햇살론 대출자격은 무점포 및 무등록에서 유점포 및 유등 록으로 전환해서 창업을 하는 사람에게 사업자등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컨설팅이나 창업교육을 이수하고 개업일로부터 1년 이내의 창업자만 가능합니다.

창업교육은 12시간 이상 이수해야 자격이 주어지며 장애인 사업자는 10시간 이상 교육을 들으면 자격이 주어집니다.

 

 

창업자금 대출한도는 사업장을 구하기 위해서 임대차 계약서를 제출하면 최대 5천만 원 범위 내에서 대출합니다.

필요에 따라서 임차보증금을 제외하고 나머지 한도에서 운영자금까지 지원해준다고 하니 꼭 자세히 알아보셔서 대출을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년 거치 4년 원금 균등분할상환이며 보증료는 대출금액의 연 1% 이내에 결정됩니다.

필요한 서류는 본인 확인을 할 수 있는 주민등록등본과 사업자등록증, 무등록 소상공인 확인서, 임대차계약서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햇살론 대출자격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자세하게 살펴봤습니다.

예전에는 대출이 좋지 않다고 무조건 하지 않아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필요할 때 도움을 받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상황을 잘 파악하고 꼭 필요할때 잘 쓰고 상환할 수 있다면 자신의 경제생활에 좀 더 유익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 대출을 잘 살펴보고 가장 적합한 대출을 받으시고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우리 모두 슬기롭게 이겨내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