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후기 Review

서피스북2 정말좋아요

친절한 플레아 2018.08.07 18:42




서피스북2는 요즘 노트북 사용자들이 많아지면서 pc 데스크탑이 가진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노트북 사용자들 중 외부에서 자주 사용하는 분들은 휴대성이 좋은 가벼운 노트북을 선호합니다. 성능도 좋고 휴대하기에도 편리하며 태블릿으로까지 사용가능한 다양한 기능을 가진 노트북으로써 많이 알려진 제품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노트북은 MS가 프리미엄 노트북 서피스북2를 출시했습니다. 디자인 작업에서부터 게임, 영상 작업까지 가능한 프리미엄 노트북입니다.

노트북의 크기는 13.5인치와 15인치 두가지로 출시 되었고 구성품은 본체, 전원장치, 가이드, 보증문서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제가 가지고 있는 13.5인치입니다. 겉모습은 마그네슘으로 되어 있고 컬러는 실버 색상 한가지 입니다. 실버색상이 무난하기는 하지만 좀 더 다양한 색상이 있었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화이트나 맥북의 로즈골드같이 색상을 선택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걸이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깔끔하며 세련된 디자인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작업하기에 좋습니다.

서피스북2의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윈도우 10 프로 운영체제와 인텔 8세대 i7 CPU,  GeForce GTX 1050 그래픽 카드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고해상도로 생생하고 완벽한 영상을 구현해 줄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이 지원되어 편리하며 펜기능과 안면인식 보안도 지원합니다. 배터리는 최대 17시간 사용이 가능해서 업무뿐만 아니라 고사양의 게임이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더라도 충전에 대한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와 키보드가 분리되며 서피스북2를 분리해서 사용하면 태블릿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키보드 부분도 외관과 마찬가지로 미니멀함을 잘 담고 있어서 애플 맥북프로 또는 아이패드 등에서 볼 수 있는 느낌을 ms 서피스에서도 느낄수 있어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키보드의 높이는 낮은 편이라 타이핑할때 소리가 적은편이고 부드럽게 타이핑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많은 카페에서 사용할때도 주변 신경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핑할때 소리가 너무 크게 나면 주변에 민폐가 되지 않을까 신경쓰며 조심하는편인데 이 노트북은 그런 부분을 신경쓰지 않아도 되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키보드에 조명이 들어오기 때문에 어두운곳에서도 분위기 있게 작업할수 있습니다. 저는 밤에 방안에서 캔맥주 한잔 마시면서 일하는것을 좋아하는데 그때 노트북 키보드에서 나오는 은은한 불빛이 분위기를 더해주어서 감성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왠지 일도 잘되는것 같고 숨겨져있던 감수성이 폭발하여서 일하기에 좋은것 같습니다.

서피스북2와 맥북프로를 간단하게 비교해서 차이점을 보면 서피스북2는 노트북과 태블릿 전환이 되는 반면 맥북 프로는 태블릿으로 활용이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그래픽 카드 사양도 맥북 프로가 좀 더 낮으며 서피스북2는 터치스크린을 지원하지만 맥북프로는 지원되지 않는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노트북 사용시에 가장 중요한 배터리는 서비스북2 동영상 재생시 17시간 사용 가능하며 맥북 프로는 동영상 재생시 10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북프로와 비교한 이유는 전문가들이 쓰는 노트북으로 맥북프로를 추천하는 사람들도 많고 또한 직접 사용하는 사람들도 주변에 많기 때문입니다. 애플에서 만든 맥북이 색상도 다양하고 겉의 디자인이나 화면의 인터페이스가 깔끔한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맥북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처음에 적응기간이 필요하며 가격에 비해 스펙이 조금 부족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전문가들이 사용하기 좋은 프리미엄 노트북이라 가격대가 높은편이라서 쉽게 구매하기 어렵지만 한번 구매하면 괜찮은 스펙의 노트북과 태블릿 두가지가 모두 가능한 제품이라 활용도가 높습니다. 게다가 간단한 웹서핑, 문서 작업, 전문적인 일러스트, 포토샵, 3d디자인작업까지 가능합니다. 고사양의 게임도 즐길수 있어서 게이밍 노트북으로도 사용 가능하여서 영상, 디자인, 엔지니어링 등 전문적인 직업을 가지신분 또는 전문적인 영역이 아니더라도 프로페셔널한 노트북을 가지고 싶은 분들에게 잘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저도 처음에 구매할때는 금액때문에 많이 망설였는데 큰맘 먹고 구매한 지금은 아주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고사양의 노트북을 고르고 있다면 서피스북2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