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끼강아지를 처음 키우게 되면 애기니까 우유를 먹어야 할것 같은데 사람이 먹는 우유를 줘도 될지 고민하게 됩니다. 주고싶은 마음은 정말 굴뚝같지만 혹시 건강에 안좋을까봐 여기저기에서 알아보았습니다. 결과는 강아지는 우유를 소화할수 있는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람이 먹는 우유를 주면 설사, 구토, 복부의 가스가 차는 현상등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강아지우유


우유의 여러가지 성분중에는 락토오스가 들어있습니다. 락타오스를 체내에서 소화시키기 위해서는 신체에 락타아제 성분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예외적인 일부의 강아지를 제외하고 대다수의 강아지들은 분해효소인 락타아제가 부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유를 먹으면 소화장애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사람도 우유를 소화시키지 못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이것과 비슷한 원리라고 생각하면됩니다.



강아지소뼈


그래도 강아지에게 우유를 먹이고 싶은 반려인의 마음을 헤아려서 강아지와 고양이도 마실수 있는 우유가 있습니다. 이 우유에는 유당을 소화시켜줄 효소인 락타아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마음놓고 반려견에게 급여할수 있습니다.


강아지빵


유당은 사람의 우유에만 들어 있는것이 아니라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많은 음식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요구르트, 아이스크림, 치즈등이 있습니다. 이런 유제품들에는 함량의 차이일뿐 유당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가급적이면 주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생선


특히 아이스크림의 경우에는 각종 화학성분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피하고, 치즈는 염분이 많아서 급여를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이 간식을 먹고 있으면 반짝반짝거리는 눈빛으로 달라고 애교부리면 마음이 약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마음 약해지지 말고 강아지용 간식을 주길 바랍니다.



강아지아보카도


강아지가 소화하기 어려워하는 성분은 모두 빼고 나온 우유가 펫밀크입니다. 반려동물에 특화된 제품이므로 안심하고 급여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강아지 우유 먹어도 되나요 라는 질문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에 대한 답변은 펫밀크는 가능합니다라고 할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