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질병 Disease

눈꺼풀 부종 원인과 빼는방법

친절한 플레아 2018.12.12 11:06


아침에 눈을뜨면 눈이 퉁퉁 부어서 매일 눈뜨기가 엄청 힘듭니다. 저녁에 야식을 먹고 잔것도 아니고 운것도 아닌데 이상하게도 눈꺼풀이 무겁습니다. 정신은 분명 잠에서 깨어났는데 남들이 보면 아직도 잠이 깨지 않은것처럼 보여서 오해를 많이 받기도 합니다. 눈이 붓는 원인과 치료방법을 통해서 초롱초롱한 눈이 되도록 알아보겠습니다.


눈꺼풀부종

1. 눈을 비비는 행동

눈을 자주 비비면 안구자체에도 안좋은 영향을 주고 안구 주변의 피부에도 큰 자극이 됩니다. 눈에는 모세혈관이 많이 있어서 세게 비비며 모세혈관이 손상되어서 조직액이 흘러나오고 그것이 눈에 고이면서 눈꺼풀 부종의 원인이 됩니다. 그러므로 눈이 간지러워도 눈을 막 비비지 말고 일회용 인공눈물을 사용하거나 부드럽게 닦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눈부종

2. 잘때 머리가 더 낮은 행동

베개가 너무 낮거나 몸보다 머리가 아래로 향한 상태로 잠을 자면 머리에 수분이 쏠려서 혈액과 수분이 밤사이에 눈꺼풀 아래로 모이게 됩니다. 이런 잘못된 자세로 인해서 눈이 붓는 경우가 꽤 많다고 합니다. 이번기회에 자신의 수면자세를 체크해보고 고쳐야될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는 계기가 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눈얼음찜질

3. 과음하는 행동

알코올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체내의 밸런스가 망가지면서 수분배출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이증상을 탈수상태라고 하고 눈꺼풀 아래로 집중적으로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술마신 다음날 눈이 부어서 눈뜨기 힘든일이 많이 발생합니다.




결막부종치료


위와 같은 원인을 미리 예방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지금 눈이 부어서 당장 해결해야 한다면 온/냉찜질이 좋습니다. 눈을 따뜻하게 해주거나 차갑게 해주면 피부의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면서 붓기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에도 꾸준히 눈찜질을 해준다면 눈꺼풀 부종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눈붓기빼기


지금까지 눈이 붓는 원인과 붓기 가라앉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중에서도 제일 중요한것은 눈꺼풀 부종을 예방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원인행동을 수정하고 눈찜질을 꾸준히 해도 자꾸 눈이 붓는다면 신장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으므로 병원에서 검진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이제부터 개구리같이 퉁퉁부은 눈이아니라 또렷한 눈으로 아침에 일어나고 싶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