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허리가 아프면 허리디스크이고 목이 아프면 목디스크를 의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허리디스크의 경우 다른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척추의 신경이 눌렸는데 허벅지와 다리가 아픈 경우가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지금부터 예상하지 못한 부위의 통증이 나타나는 허리 디스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허리디스크발저림


걸을때 다리가 저리고 무겁거나 발이 터질것처럼 아프면 무릎이나 발의 질환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허리디스크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허리디스크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허리 통증보다는 다리 통증이 더 심하다고 합니다. 척추의 4번과 5번 사이의 신경이 눌리면 엉덩이에서 시작해서 통증이 내려가면서 엄지발가락까지 저리고 아픈 증상이 생깁니다. 5번과 1번 디스크일때는 1번 신경이 압박되면서 엉덩이에서 발꿈치까지 저리고 발바닥 저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발목저림


허리디스크가 발저리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이와 비슷하게 목디스크가 있을경우 손이 저리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손목 질환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통증을 자세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경추 사이의 물렁뼈가 원래 위치에서 빠져 나와서 팔이나 손가락으로 가는 신경을 눌러서 감각이 둔해지고 심한 통증과 함께 찌릿합니다.


허리디스크발목


허리디스크는 신경을 압박하는 증상이므로 다리저림, 당기는 느김, 감각둔화등의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환자마다 증상이 다르고 몇번 척추가 아프냐에 따라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해서 진찰 받으시길 바랍니다. 몇번 척추가 아픈지 정확한 진단을 받고 그에따라 치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다리저림


그리고 목디스크로 인한 손저림은 머리의 움직임에 따라 저리는 정도가 다르게 나타나고 팔을 올리면 증상이 완화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실수로 고개가 삐끗하면서 일시적으로 통증이 올수 있지만 1~2주이상 증상이 계속되거나 어깨, 팔, 손끝 저림이 계속되면 일단 목디스크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허리디스크누운자세


지금까지 허리디스크 발저림과 목디스크 팔저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의 내용외에도 디스크는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재채기를 하면 통증이 더 심해지거나 편한 자세로 누울 경우 통증이 완화 되기도 합니다. 뒷목이 뻐근하기도 하고 어깨가 결리는 증상도 나타나면서 통증이 퍼지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디스크가 더 심해지기 전에 올바른 방법으로 치료하기를 추천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