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식욕이 떨어지고 잠을 잘 못자고 무력하고 피곤하다면 신장에 문제가 있는것은 아닌지 한번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밖에도 발목이 쉽게 붓고 피부가 창백하거나 눈주변이 푸석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와같은 신체의 문제가 생긴다면 병원에 가서 전문적인 검사를 받아보아야 할것입니다. 지금부터 침묵의 장기라고하는 신장병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신장병초기증상


신장병은 신장의 기능이 60%이하가 되면 만성신장질환이라는 진단을 받는 질병입니다. 체내의 독소들이 축적되면서 이것으로 인해 여러가지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신장이 혈액속의 노폐물을 걸러내지 못하면서 신장병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신장병증상


초기증상을 잘 알수있는 방법중 하나가 소변에 거품이 생기는것입니다. 거품이 생기고 없어지지 않아서 거품이 많이 남아있는것을 눈으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소변에서 거품이 많이 생기는 이유는 단백뇨 때문이고 좀더 정확한 진단은 소변검사, 혈액검사, 초음파검사로 신장병 여부를 알수 있습니다. 


신장병


만성신장병이 생겼을 경우 만성 피로감, 무력감, 식욕감퇴, 소화불량, 두통, 기억력저하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면 면역 기능의 저하, 근육쇠약, 관절문제, 피부건조, 지혈이 잘안되는등 몸전체에 여러가지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신장이망가지는이유


그리고 체내에 쌓인 독성 물질이 요독증상에 의한 여러가지 합병증이 발생합니다. 심장에 물이 차게 되면서 심부전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며 폐에 물이 차면서 호흡이 곤란해지기도 합니다. 당뇨병으로 만성신부전이 되기도 하고 만성신부전으로 고혈압과 당뇨병이 생기기도 합니다.


신장병치료


신장질환 예방법은 식이요법이 중요하고 저염식, 저단백, 소식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세가지 식이요법은 공통된 신장 관리방법입니다. 그리고 과로나 수면부족을 피하기 위해서 건강한 생활습관을 꾸준히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