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질병 Disease

무월경 치료법과 원인을 알아보자

친절한 플레아 2018.12.15 09:18


여자라면 한번쯤은 생리불순을 겪어보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저도 고3때나 취업해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끔 한달을 뛰어넘을때가 있었습니다. 아니면 이상하게도 한달에 월경을 2번이나 하면서 엄청 고생한 경험도 생각납니다. 그만큼 내 컨디션이 안좋으면 이렇게 즉시 몸에서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지금부터 월경불순 및 무월경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무월경치료


월경불순은 여성에게 흔하게 발생하는 현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무월경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데 그중에 하나가 정신적인 스트레스 때문에 발병합니다. 스트레스때문에 무월경이 나타난 경우에는 스트레스를 제공하는 원인요소를 없애거나 환경에 잘 적응하게 되면 대부분 정상적으로 월경이 돌아옵니다. 젊은 여성분들은 스트레스 외에도 체중이상으로 무월경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체중을 너무 감량했거나 체중이 너무 증가하여 무월경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무월경원인


배란과정은 매우 민감하여서 상황에 따라서 날짜가 며칠에서 수십일까지 차이가 나게 됩니다. 처음에 한두번은 컨디션이 안좋아서 그럴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고 넘어갈수 있지만 계속 지속되는데 방치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난임, 불임, 뇌하수체종양, 골반내 양성종양, 악성 생식기 종약, 갑상선기능항진증, 다낭성난소증후군과 같은 내분비 질환등을 초래할수 있기 때문에 치료가 중요합니다.


무월경임신


또한 무월경의 원인으로 자궁문제가 있거나 난소의 문제에 의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단순한 스트레스의 문제만이 아닐수 있기 때문에 꼭 산부인과에서 정밀진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불규칙한 주기가 계속 되다가 무월경이 지속된다면 조기폐경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조기폐경은 최근들어 젊은 여성들에게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초기치료가 매우 중요합니다.




생리안하는이유


출산후 수유를 하면 무월경이 올수 있습니다. 산모가 수유하는동안 유즙 분비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상황입니다. 하지만 수유중이 아닌 경우 모유가 나오면서 무월경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뇌하수체 종양 여부를 의심해보고 꼭 검사해서 정확한 병적인 원인에 대해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생리안하는이유


위와같은 원인으로 무월경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가서 정확한 원인을 알아보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원인이 단순한 스트레스 때문일수도 있지만 질병에 의한 증상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검사를 받고 그에 알맞는 치료를 초기에 하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