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질병 Disease

눈피로 푸는법 다양하게 알아보자

친절한 플레아 2019. 1. 1. 11:56


잘때 빼면 하루종일 고생하는 눈이 피곤하다고 느낀적 없으신가요? 시력이 나빠진건 아닌데 시야가 흐르리게 보이면서 눈에 통증이 있다면 안구건조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안구건조증은 스마트기기의 잦은 사용과 운전등의 눈이 피로해지는것이 주원인입니다. 이렇게 눈이 피곤하면 눈물샘의 눈물이 충분하게 나오지 않아서 눈물이 부족하게되고 그로인해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눈피로푸는법


직장인과 학생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증상완화를 위해서 스스로 생활습관을 바꾸면서 노력해야합니다. 눈찜질하기, 인공눈물 사용하기, 눈약 영양제 챙겨먹기등이 있습니다. 제일먼저 눈찜질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젖은 수건을 전자렌지에 약 1분간 따뜻하게 데워서 10분정도 눈위에 올려두면 좋습니다. 눈꺼풀을 막고 있는 노폐물이 배출되어 시야가 맑아지고 눈이 편안해지는 느낌입니다.




눈의피로


그리고 젖은 수건으로 눈찜질을 하는것이 귀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판매하는 온열안대가 있습니다. 정말 저같은 귀차니즘에 시달리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인것 같습니다. 향기도 나는 스팀 아이마스크를 세일할때 많이 구매해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건을 물에 적시고 전자렌지에 돌리는것이 거창한 일은 아닌데 일회용으로 편리하게 쓸수있는 온열안대를 사용해보니 계속 쓰고 있습니다. 잠자기 전에 눈찜질을 하고나서 자면 눈의 통증도 줄어들고 좀더 편하게 수면을 할수 있습니다.



두번째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방법은 많이 알고계실것 같습니다. 인공눈물을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눈이 뻑뻑하고 따끔거릴때 사용하면 시야가 조금은 트이는 느낌입니다. 잘 모를때는 약국에서 일회용인공눈물을 아무제품이나 사서 썼는데 조금 관심이 생기면서 따져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무방부제 제품인지를 살펴보고 눈에 직접 넣는 제품이므로 자극적이지 않은지 미리 알아보게 됩니다. 




눈이피로할때


그렇게 여러제품중에서 지금 사용하는 제품은 웰레다 인공눈물입니다. 해외배송이기는 하지만 보통 일회용 인공눈물은 한번 개봉하면 24시간 안에 사용해야 하는데 이제품은 최대 1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왠만하면 빨리 사용하는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눈피로 푸는법은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 루테인이 들어간 영양제를 먹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아직 나이가 젊으니까 눈영양제는 따로 먹지 않아도 되겠지라고 생각하다가 라섹후에 눈건강이 급격히 안좋아진것 같아서 먹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앞에서 일하거나 장시간 운전할때 눈이 금새 피로함을 느끼게 됩니다. 거기에 취미가 폰게임이라서 눈을 뜨고 있는 동안에 너무 눈을 혹사시키는것 같습니다.




눈운동


루테인 영양제도 막상 사려고 하니까 정말 종류가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믿을만한 회사에 많은 사람들이 먹고 있다는 닥터스베스트 루테인을 구매했습니다. 눈이 건조했던 사람들이 이약을 먹고 증상이 나아졌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구매했습니다. 지금 한달정도 먹었는데 아침에 눈뜰때 조금 편하게 일어날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눈꺼풀이 안구에 찰싹 붙어있는 느낌에 인공눈물을 넣어야만 눈을 뜰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눈피로 푸는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얼마전에 안과에 갔었는데 요새 앞이 잘 안보이는것 같아서 시력이 떨어진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진찰결과 안구건조증이 심하고 눈안에 기름기가 없어서 눈앞이 흐리게 보이는거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젊은나이에 벌써부터 눈상태가 이러면 나이먹어서 어쩌려고 그러냐고 혼났습니다. 그말을 듣고 충격을 받아서 앞으로는 눈관리에 좀더 신경써야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