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할때 하루종일 앉아있거나 오래 서서 일하는 사람들은 다리가 퉁퉁 부어서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앉아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자기전에는 아침에 비해 확연히 종아리가 부어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붓기를 제때에 풀어주지 않으면 나중에는 하체비만으로 이어지고 통증이 같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종아리 부종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종아리부종

 

종아리는 우리몸에서 심장과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부위로 체중을 받쳐주는 아래쪽에 있어서 혈액순환과 림프 순환 기능이 떨어지면서 순환장애로 인해서 부종이 쉽게 생깁니다. 그리고 숙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해서 불필요한 수분들이 체내에 쌓이거나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서 종아리가 붓게 될수 있습니다. 

 

휴족휴면 발 쿨링패...

혈액순환을 위해서는 일주일에 두번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몸에 꽉 끼는 스키니진이나 신발은 다리와 발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작용하는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잠자는 동안에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관리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잘때 다리를 쿠션에 올리고 자면 종아리 부종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다리부종마사지

잠들기전에 따뜻한물에 족욕을하면 혈액순환에 효과가 있을뿐만아니라 피로회복, 하지냉증, 하지부종, 근육이완, 정서적안정감, 스트레스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족욕할때 자신이 좋아하는 향의 아로마오일을 한방울 넣어서 사용하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좋은 향기에 기분도 좋아지고 하루종일 고생한 발의 피로를 풀어주면서 편안하게 잠들수 있습니다.

 

부종빼는법

 

부종의 원인들중에 염분을 빼놓을수가 없습니다. 짠음식을 많이 먹을경우 혈액속 염분농도를 증가시켜서 과다한 수분이 세포조직 사이에 스며들어 부종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섭취하는 염분을 줄이고 하루에 물 8잔 이상을 마시면서 체내의 염분을 희석시켜주는것이 좋습니다.

 

종아리 부종 압박 스타킹 구매하기

 

 

부종의원인

 

지금까지 종아리부종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종아리가 붓는것을 보면서도 붓기 빼는 노력을 하기 어려웠는데 이번기회에 무다리를 날씬한 다리로 만들어야겠습니다. 다리가 자꾸 부으면서 하체비만이 되고 그것이 컴플렉스가 되었는데 이제는 예쁜 다리로 치마를 입을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